Author : Jin Hyeop Lee, Daeguen Lee

(Any action violating either copyright laws or CCL policy of the original source is strictly prohibited)





이제 아이폰 7, 7가 1차 출시국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애플이 첫 주말 판매량을 공개하지 않겠다고 선언했을 때 쏟아지던 걱정들은 예약판매 규모가 아이폰 6s는 물론 6때보다도 훨씬 크다는 소식들, 일부 모델들이 이미 완판되어 출시일에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없을 것이라는 애플의 공지에 물러갔습니다. 주가 역시 이를 반영하여, 애플이 시가총액 6000억달러 고지를 탈환했지요. 이번 아이폰 역시 역대급 판매량을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기업들처럼 애플 역시 출시 전에 자기들이 선정한 몇몇 언론사들에게 리뷰용 제품을 제공하고, 출시 이전 시점까지 그 리뷰를 게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며칠 전부터 줄줄이 나오고 있는 아이폰 7 리뷰들은 그런 방식으로 나온 것이지요. 필자는 어제와 오늘, 열심히 아이폰 7 리뷰들을 읽어봤습니다. 대부분의 리뷰에서 공통적으로 언급되는 사항도 있고, 서로 다른 말을 하고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모든 리뷰들을 번역하여 여러분들께 보여드리고 싶지만, 안타깝게도 그러진 못했네요.


다만 여러분들이 이 리뷰들을 좀 더 쉽게 모아볼 수 있도록 이 글을 준비해 봤습니다. 아이폰 7 시리즈 리뷰를 게시한 각 매체들의 결론 부분을 간단히 번역했으니, 이 내용들만 살펴봐도 외신이 아이폰 7 시리즈를 어떻게 바라보는지를 대강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리뷰에서 점수를 매기는 경우 제목 옆에 그 점수를 표시했습니다. 아래 글에 포함된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각 매체가 게시한 리뷰 전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전체 글은 다음 주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drmola.com/review/75813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