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AMD 전용 오버클럭 메모리 지스킬 플레어 간단 리뷰 : (1) 외형

Author : Daeguen Lee

(Any action violating either copyright laws or CCL policy of the original source is strictly prohibited)




오늘날 시장에는 수많은 종류의 오버클럭 메모리가 출시되어 있어, 유저들이 자신의 입맛에 맞는 고성능 메모리를 골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출시된 대부분의 오버클럭 메모리는 인텔 플랫폼에서만 작동을 보증하는 관계로 AMD 유저들은 메모리 오버클럭을 쉽게 즐길 수 없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고자, 지스킬에서는 최근 AMD 전용 오버클럭 메모리인 '플레어'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AMD 유저들의 숙원을 풀어 준 것이죠.

플레어 시리즈는 아래의 3개 라인업으로 구성됩니다.


- PC3-16000 CL7

- PC3-16000 CL9

- PC3-12800 CL7


이 중 두번째 모델을 입수해, 간단히 소개하려 합니다.
사진은 손으로 찍다 발로 찍다 했습니다. -_ -;;


▲ 투박한 무지 박스에 오늘의 주인공이 담겨 있습니다.
보통의 오버용 램이 인텔 (그 중에서도 1156) 플랫폼 최적화인데 비해 이 램은 AMD 페넘 II X6 최적화입니다.
CPU만 제약이 있는 게 아니고 사용가능한 메인보드도 매우 제한적인 편입니다.
호환 마더보드 리스트에 있는 제품은 위에서부터 각각 890FX, 890GX, 880G 칩셋을 쓴 보드입니다.


▲ 램의 스펙이 간략하게 적혀 있습니다.
플레어 램은 PC3-16000 (2000MHz) CL9 / CL7 두가지로 출시되었는데 이것은 CL9 짜리입니다.
9-9-9-24의 램타이밍과 1.65V의 작동 전압을 가집니다.


▲ 박스를 열자 램쿨러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 램쿨러를 꺼내고 나니 아무것도 없다?!
......위아래 사이드에 에어쿠션 취급을 받으며 낑겨 있는 게 오늘의 주인공이십니다 -_-ㅋ


▲ 안전하게 포장해 보내 주셨습니다. (은박지 -> 에어캡)


▲ 정면샷! 불꽃(flare)이란 이름답게 불꽃을 형상화한 방열판과 스티커가 눈에 띕니다.
......그치만 음... 아무래도... 좀 촌스럽긴 합니다.
게일 에보 시리즈처럼 좀 모던한 디자인이면 좋으련만 ㅋ_ㅋ;;


▲ 스펙 어게인.


▲ 뒷면샷입니다. 뭐 다를 건 없죠?


▲ 두 램을 나란히 놓고 한컷.


▲ 지금 PC에 꽂혀 있는 립죠스 램입니다. 얘를 빼고 플레어를 끼워야죠.


▲ 바보같이 -_- 두 램을 비교해야 하는데 원근감을 줘 버렸습니다.ㅠㅠ
플레어의 방열판이 두배 정도 높은데 하나도 안 그래 보이죠?;;


▲ 립죠스 어부바...
보시다시피 플레어가 두배... 까진 아니고 1/2 인치 정도 더 높습니다.


▲ 플레어로 끼운 모습. 색이 강렬하군요.

이어지는 글에서 오버클럭 테스트 결과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 위젯은 티스토리의 크라우드펀딩 시스템인 '밀어주기' 위젯입니다. 100원부터 3000원까지의 범위 내에서 글쓴이에게 소액 기부가 가능합니다. 사견으로는 이러한 형태의 펀딩이야말로, 성공적으로 정착될 경우 이해관계자로부터 독립된 벤치마크가 지속가능해지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작성한 글이 후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여기신다면 밀어주기를 통한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물론 글을 '가치있게' 쓰는 것은 오롯이 저의 몫이며, 설령 제 글이 '후원할 만큼 가치있게' 여겨지지는 못해 결과적으로 후원을 받지 못하더라도 그것이 독자 여러분의 잘못이 아니란 건 너무 당연해 굳이 언급할 필요도 없겠습니다. 저는 후원 여부와 관계없이 제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독자분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