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지스킬 PIS DDR3 PC3-19200 CL9 2GB x 2EA 간단 리뷰 : (1) 외형

Author : Daeguen Lee

(Any action violating either copyright laws or CCL policy of the original source is strictly prohibited)




(이 램의 전 주인이자, 플레어에 안주하고 있던 저를 폭풍처럼 지름의 늪으로 몰아넣으신 남대원님께 특별히 이 글을 바칩니다...)

새로 구입한 램은 지스킬의 PIS 램입니다.
PIS 시리즈는 대만의 메모리 제조사 PNY社의 모듈을 주로 사용해 고클럭으로 출시됩니다.


▲ 박스샷. 어떻게 플레어보다 더 밋밋할 수가...
(립죠스 / 퍼펙트스톰의 멋진 플라스틱 패키지까진 아니어도...;;; 무지 박스는 너무하잖아요!)


▲ 박스 옆면엔 보증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 이 램의 사양입니다. 2400MHz / 9-11-9-28 / 1.65V
1156 플랫폼 Core i7 프로세서에서만 보증되는 스펙으로, i5 또는 1366 플랫폼 i7에서도 보증되지 않습니다.
하물며 AMD 플랫폼에서 저 클럭이 다 들어가리라 기대하는 건 너무 순진한 생각이고... -_-;
...뭐, 2200MHz 정도라도 들어가 주길 바래 봅니다.


▲ 박스를 열어보니 판매자분이 챙겨주신 영수증~!


▲ 박스 구조는 플레어와 거의 같습니다.


▲ 램쿨러에도 이름이 있군요.


▲ 램쿨러엔 장식용으로(?) 위와 같은 고무가 붙어 있습니다;;;
뗄 수 있어서 떼 봤는데... 붙이는 게 낫겠습니다;


▲ 쿨러 양 옆에 램이 끼워져 있습니다.


▲ 램 정면샷!


▲ 스티커 확대샷!


▲ 사용중이던 플레어와 비교샷입니다.
힛싱크 높이는 거의 비슷하고... 디자인은 개인적으론 PIS쪽이 더 마음에 드는군요.


▲ 램쿨러 비교샷. 아래쪽이 플레어 램쿨러입니다.
디자인은 둘째 치고 PIS 램쿨러가 과연 실효성 있는 성능을 보일지 의문입니다;;;
뭐... 없는것보단 낫겠죠 ^ ^;;


▲ 장착샷!

조만간 테스트 결과를 올려보겠습니다.


//


(아래 위젯은 티스토리의 크라우드펀딩 시스템인 '밀어주기' 위젯입니다. 100원부터 3000원까지의 범위 내에서 글쓴이에게 소액 기부가 가능합니다. 사견으로는 이러한 형태의 펀딩이야말로, 성공적으로 정착될 경우 이해관계자로부터 독립된 벤치마크가 지속가능해지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작성한 글이 후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여기신다면 밀어주기를 통한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물론 글을 '가치있게' 쓰는 것은 오롯이 저의 몫이며, 설령 제 글이 '후원할 만큼 가치있게' 여겨지지는 못해 결과적으로 후원을 받지 못하더라도 그것이 독자 여러분의 잘못이 아니란 건 너무 당연해 굳이 언급할 필요도 없겠습니다. 저는 후원 여부와 관계없이 제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독자분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