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 : Daeguen Lee

(Any action violating either copyright laws or CCL policy of the original source is strictly prohibited)

 

 


지금까지 살펴본 결과를 토대로, 우선 "FX-8350"이란 모델의 성능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8350은 8150의 자리를 대체할 것이 확실시되는데, 과연 8150 대비 기본 스펙상의 성능은 얼마나 올랐을까요?

 

 

...별도의 설명이 필요한가요? :-) (죄송, 밤새 테스트를 한 끝이라 언어 감각이 실종되고 있습니다 -_-;)

 

...FX-8350이라는 '모델' 자체의 성능과 별개의 문제로, 파일드라이버 아키텍처의 경쟁력은 과연 어떠할까요?

'스펙상 기본 클럭'이 아닌, 8150과 8350을 동클럭으로 맞춘 상태에서의 성능을 비교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뭐 지금까지 이전 포스팅에서 쭉 봐 온 결과를 한데 묶은 것에 지나지 않긴 하지만요... :-)

분명한 것은, 파일드라이버가 불도저와 완전히 같지는 않다는 것, 어느 정도는 개선된 부분이 있단 점입니다.

그 점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평가를 하고 싶지만, 지금까지의 테스트 결과를 종합해 볼 때

(일단 AMD 자사 제품 가운데서는) 투반 1100T로부터 확실히-_- 왕좌를 뺏는 데 성공한 것으로 보이지만,

과연 저 정도의 '반보 전진'으로 쟁쟁한 경쟁사 제품을 상대할 수 있을지는, 또 다른 문제일 것입니다.

 

일단... 별다른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 파일드라이버로 '이 정도라도' 변화를 보인 것을 격려하고 싶습니다.

나중에 나오게 될 새 아키텍처에서는 보다 큰 성능 향상이 있기를 기대하며, 이만 글을 줄일까 합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