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or : Daeguen Lee

(※ 이 글은 WCCFTech의 원문 (링크) 을 번역한 것입니다.)




AMD, 듀얼 Fiji 그래픽카드 연내 출시 확정


AMD가 준비 중인 듀얼 Fiji 그래픽카드의 코드네임은 'Gemini' 이다. 현재까지 세계에서 가장 빠른 그래픽카드의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는 라데온 R9 295X2로부터 왕관을 빼앗을 것이 확실시되는 이 그래픽카드는 Fiji XT 풀 칩을 두개 탑재하고 있는데, 코드네임 외에 실제로 어떤 제품명이 적용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편의상 이 글에서는 "Fury X2" 라 부르기로 한다. 어쨌든 이 제품은 향후 두 달 내로 출시될 것이 확실해졌으며 좀더 범위를 좁혀 보자면 이달 말~12월 초 사이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 몇주 전부터 이 제품의 엔지니어링 샘플이 돌고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AMD의 엔지니어들은 클럭, 소비전력과 크로스파이어 효율을 최적화하기 위해 막바지 작업에 여념이 없었겠지만 마침내 최종 스펙이 공개되었는데, 독자 여러분을 위해 이 글 후반에 소개할 것이니 잠시만 기다려달라. 어쨌든 Fury X2는 AMD가 발표하는 네번째 Fiji GPU 기반 그래픽카드이자 동 GPU를 사용한 마지막 파생상품이 될 것이다. 구체적으로, Fiji 라인업의 풀 칩인 Fiji XT를 두개 장착하고 각각은 4GB HBM을 탑재하여 총 8GB의 메모리 용량을 가질 것이다. 두 GPU를 통틀어 얻게 되는 대역폭은 무려 1TB/s에 달한다.


.

.

.


※ 전체 글은 다음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drmola.com/news/45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