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이매지네이션, 18년만에 CEO 경질

News Curator : Daeguen Lee

(※ 이 글은 AnandTech의 원문(링크)을 번역한 것입니다.)

 

 

 

이매지네이션, 18년만에 CEO 경질

 

 

이매지네이션 테크놀러지의 최고경영자 호세인 야세이 경(Sir Hossein Yassaie)이 지난 월요일부로 사임한 것이 알려졌다. 그는 1992년 이매지네이션에 입사해 1998년부터 이 회사의 CEO를 맡아 온 바 있다. 앞서 이매지네이션은 금년도의 실적이 좋지 않을 것이라 전망한 바 있어 이것이 CEO 해임의 이유 중 하나일 것으로 추측된다. 정식으로 CEO가 선임될 때까지 사외이사인 앤드류 히스(Andrew Heath)가 CEO 직무대행을 맡게 되며, 그에 따르면 이미 이사회 내에 CEO후보추천위원회가 꾸려져 적임자를 물색하는 중이라고 한다.

 

이매지네이션은 그래픽, 멀티미디어 및 범용 연산장치용 칩 설계를 여러 제조사에 라이선싱하는 팹리스 업체이다. 알다시피 그들의 고객 가운데는 애플과 인텔도 있는데 작년 이매지네이션의 실적이 악화된 것은 이들로부터의 로열티 수입이 감소한 이유가 컸다. 또한 중국 시장의 약화와 세계적인 불확실성의 증대로 말미암아 반도체 시장 전체가 성장이 둔화할 것으로 예측되는데, 이 역시 이매지네이션의 향후 실적을 부정적으로 만드는 데 일조했다. 물론 그들에 따르면 주된 라이선스 공급선들이 여전히 탄탄하다고 하나 구체적으로 언제쯤부터 신규 라이선스에 대한 수익화가 이뤄질지 알 수 없다.


.

.

.


※ 전체 글은 다음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drmola.com/news/47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