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or : Daeguen Lee

(※ 이 글은 WCCFTech의 원문 (링크) 을 번역한 것입니다.)

 

 

 

사상 첫 10코어 인텔 데스크탑 프로세서 출시 임박

 

최근 브로드웰-E CPU의 잠정적인 사양이 공개되었다. 이에 따르자면 인텔은 다시 한번 그들의 하이엔드 데스크탑 (High-end Desktop, HEDT) 프로세서의 코어 갯수를 불리기로 작정한 듯하다. 브로드웰-E 라인업은 현행 하스웰-E와 동일한 X99 플랫폼에서 사용가능한 하이엔드 데스크탑 CPU로 현 세대 메인보드 사용자들로써는 사실상 마지막이 될 업그레이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브로드웰-E 기반 코어 i7 6950X는 10코어 / 20스레드가 될

 

최근 몇년간, 인텔은 쿼드코어 (및 심지어는 듀얼코어) 제품군을 그들의 메인스트림 라인업에 투입해 왔다. 이 중 멀티스레딩 기술이 적용된 것은 상대적으로 높은 계층의 제품들에 적용되었지만 본질적으로 다이 자체는 (멀티스레딩 기술이 적용되지 않은 것과) 다르지 않았다. 그러나 점증하는 매니아 계층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인텔은 (메인스트림=데스크탑) 라인업을 두 카테고리로 분화하기에 이른다. 바로 메인스트림 제품군과 하이엔드 데스크탑 제품군이다. 전자는 통상적인 사용환경 -게임, 사무, 가정용- 에 맞는 성능을 제공하며, 최근 이 라인업에 추가된 "K" 제품들은 뛰어난 오버클럭 성능을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멋진 메인보드와 함께 소비자들을 만족시켰다. 그러나 여기에 만족하지 못하는, 최고의 성능을 원하는 사용자들은 인텔의 하이엔드 데스크탑 라인업을 찾게 되었다.


.

.

.


※ 전체 글은 다음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drmola.com/news/458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