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흙수저를 위한 삼성의 보급형 SSD, 750 EVO 출시

News Curator : Daeguen Lee

(※ 이 글은 AnandTech의 원문(링크)을 번역한 것입니다.)

 

 

 

흙수저 위한 삼성의 보급형 SSD, 750 EVO 출시

 

 

삼성은 미 동부시 기준 금일 오전 8시(한국시각 오후 10시) 정각을 기해 보급형 SSD 라인업인 750 EVO SATA 시리즈를 공개했다. 앞서 미국의 한 매체가 실수로 이 제품을 노출시킨 관계로 여러분이 조금만 관심을 기울였더라면 지난 11월 이미 이 제품의 존재를 알아챘을 수도 있을 것이다. 재작년 840 시리즈를 출시한 이래로 삼성은 최상위 PRO 라인업에는 MLC 낸드를, 차상위 EVO 및 접미사 없는 기본 라인업에는 TLC 낸드를 사용하는 투 트랙 전략을 가동해 왔다. 주지하다시피 840 EVO 및 840은 일반 소비자용 SSD로서는 업계 최초로 TLC를 탑재한 것이었으며 삼성은 그간 TLC의 보급에 선봉장 역할을 수행해 왔다.

 

750 EVO는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TLC 낸드를 사용하며, 삼성이 그간 제공하지 않았던 800 시리즈 하위의 보급형 라인업을 담당하게 된다. 그간 의도적으로 저가 시장에의 진출을 꺼리며 미드-하이엔드급의 850 EVO를 그들 라인업의 하한선으로 삼던 것에서 사뭇 달라진 행보이다. 너나할것 없이 저가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를 꾀하는 '아래로의 경주(race to the bottom)'가 삼성의 경영진에까지 영향을 미친 결과일 것이다.


.

.

.


※ 전체 글은 다음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drmola.com/news/48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