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지스킬 플레어 DDR3 PC3-16000 CL7 2GB x 2EA 간단 리뷰 : (1) 외형

Author : Daeguen Lee

(Any action violating either copyright laws or CCL policy of the original source is strictly prohibited)




약 일주일의 공백 끝에 새로 구입한 메인 메모리입니다.
제가 활동하는 하드웨어 커뮤니티에서 공동구매를 열어 저렴하게 구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번에 리뷰한 CL9 플레어와 같은 브랜드이고 정규스펙은 한단계 더 높은 모델입니다.


▲ 택배박스샷.


▲ 박스 옆면엔 유통사 티뮤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로고 밑엔 사명(社名) 약자를 풀어 써 놨는데...... 저 대로면 TINY가 돼야 하는것 아닌가요? emoticon


▲ 택배박스를 열자 메모리 박스가 나옵니다.
친환경적인 분위기가 물씬~ (더 이뻤으면 좋았을걸)


▲ 박스 옆면엔 무슨 스폰서 스티커와...


▲ 반대쪽 옆면엔 스펙 및 각종 보증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 박스 한가운데 램쿨러가 자리하고 앞뒤 사이드에 램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 램쿨러에도 이름이 있군요. (저게 제품명 맞나?)


▲ 오늘의 주인공!


▲ 나란히 한 컷...


▲ 2000MHz, 7-9-7-24, 1.65V의 정규 스펙을 가집니다.
제가 사용중인 CL9 플레어는 스펙상 램타이밍이 9-9-9-24인데 불구하고 7-9-7-24로 안정화가 되었습니다.
정규 스펙이 7-9-7-24인 이 램은 과연 어디까지 조여질지 궁금합니다.
오버클럭 결과는 다음 글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


(아래 위젯은 티스토리의 크라우드펀딩 시스템인 '밀어주기' 위젯입니다. 100원부터 3000원까지의 범위 내에서 글쓴이에게 소액 기부가 가능합니다. 사견으로는 이러한 형태의 펀딩이야말로, 성공적으로 정착될 경우 이해관계자로부터 독립된 벤치마크가 지속가능해지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작성한 글이 후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여기신다면 밀어주기를 통한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물론 글을 '가치있게' 쓰는 것은 오롯이 저의 몫이며, 설령 제 글이 '후원할 만큼 가치있게' 여겨지지는 못해 결과적으로 후원을 받지 못하더라도 그것이 독자 여러분의 잘못이 아니란 건 너무 당연해 굳이 언급할 필요도 없겠습니다. 저는 후원 여부와 관계없이 제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독자분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