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vga_review

엔비디아 지포스 GTS 450 리뷰 : (1) 외형

글쓴이: 이대근 (ㄷㄱ)


앱솔루트코리아에서 유통하는 게인워드 지포스 GTS 450을 필드테스트 하게 되었습니다.
필테 기회를 주신 유통사 측과 연결 & 추천해 주신 플레이웨어즈에 감사드립니다^^

우선 외관을 찍......었는데 -_- 사진이 너무 처참해 올리기가 창피하지만 ㅠㅠ
뭐...... 조만간 다시 찍을 기회가 있겠거니 생각하며...
일단은ㅠㅠ 아래 사진을 보시죠.




▲ 에어캡에 둘둘 말려 온 소포를 풀어헤치자 아래와 같은 상자가 나왔습니다.
끔찍한 흔들림 때문에 잘 안 보이시겠지만 ㅠㅠ 박스 오른쪽엔 전국 출장서비스 안내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 박스를 열자 튀어나온 내용물들!
카드, 매뉴얼, 드라이버 CD, 그리고 각종 (별로 유용해 보이지 않는) 쿠폰들이 들었습니다.


▲ 오늘의 주인공 GTS 450!
사진으로도 그렇게 보이겠지만 굉장히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반짝이는 검은 쿨러의 외관과 함께 남겨진 첫인상은...

"바퀴벌레다!"




▲ 여러 각도에서 찍어 봤습니다 -_-;
맨 아래 사진은 I/O 출력부인데, HDMI 포트 / D-SUB / DVI를 각각 하나씩 지원합니다.


▲ 기판 뒷면 사진!
원래 GTS 450은 기판 앞/뒤로 메모리가 4개씩 붙어(총 8개) 1GB 용량을 구성하는데
이 제품은 뒷면의 메모리가 생략된 모델입니다. 즉 총 그래픽메모리 용량은 512MB가 됩니다.

GTS 450 자체의 성능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지위를 생각해 보면 1GB 메모리를 진주목걸이 격으로 다는 것보단
차라리 용량을 절반으로 줄이고 단가를 낮추는 편이 더 합리적이란 생각입니다.
(어차피 1GB 용량이 필요할 해상도 근처만 가도 GTS 450은 힘을 못 쓰니...-ㅅ-)

다음 포스팅에서는 간단히 벤치툴을 이용한 성능 측정 결과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