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cture & Column/ict_lec_col

국내 IT/하드웨어/게임 정보사이트 순위 (2015년 7월)

Author : Daeguen Lee

(Any action violating either copyright laws or CCL policy of the original source is strictly prohibited)






이달의 국내 IT/하드웨어/게임 정보사이트 순위입니다.


우선 1위부터 10위까지의 구성원은 변함이 없는 가운데, 8위와 9위가 서로 지난달 대비 순위만 맞바꾸며 여전히 1부 리그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11위부터 20위까지는 크게 글로벌 순위별로 세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습니다 : (1) 10000등 초반대 그룹 / (2) 20000등 초반대 그룹 / (3) 30000등 그룹입니다. 각각의 그룹에 속한 사이트는 서로 순위 차이가 크지 않아 전달과 비교해서도 순위역전이 활발히 일어난 편이며, 특히 1번 그룹은 언제든지 1부 리그 하위 사이트와 자리를 바꿔 1부 리그에 진출할 가능성이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스팀비비와 기글은 사실상 '준 1부 리그' 사이트라고 볼 수 있겠네요.


2부 리그의 3번 그룹에서 눈여겨볼 사이트는 단연 ITCM입니다. 전달 글로벌 순위와 비교해서도 큰 폭으로 오른데다 현재 2부 리그에 안착한 사이트 중 유일한 신규진입 케이스입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IT동아는 다소 순위하락이 있었는데, 전체적으로 미디어 기반 사이트 (IT동아, 게임조선 등) 의 순위가 떨어진 것은 커뮤니티 사이트의 순위가 상대적으로 올랐음을 의미하기도 하며, 이는 6월 말~7월 초에 화제의 신제품 그래픽카드들이 출시되어 커뮤니티 사용자들의 활동이 증가한 것과 연관이 있어 보입니다.


3부 리그 - 21위부터 30위까지 역시 순위 변동이 매우 컸습니다. 여기서 가장 눈에 띄는 사이트는 하드웨어배틀로, 역시 PC 하드웨어를 다루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앞에서 언급한 것과 같은 이유로 순위가 올랐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상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