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urator : Daeguen Lee

(※ 이 글은 WCCFTech의 두 원문(링크1, 링크2)과 AMD의 CES 2016 발표자료를 옮겨 엮은 것입니다.)

 

 

 

1. 카리조 기반의 데스크탑 애슬론 X4

 

AMD는 올해 새로운 플랫폼을 런칭하는 한편 현존하는 플랫폼에도 변화를 주기로 작정한 것 같다. 여러분도 이미 알다시피 AMD는 작년에 새로운 CPU 아키텍처 "엑스카베이터"를 출시한 바 있지만 오직 모바일 라인업에만 이를 투입했는데, 며칠 전 전해진 소식에 따르면 드디어 엑스카베이터 아키텍처가 데스크탑 시장에 진출하게 된 것이다. 바로 애슬론 X4 브랜드의 일원으로 말이다.

 

 

카리조, FM2+ 플랫폼 최후의 일원이 되다

 

카리조는 지난 한해 동안 전임자인 카베리로부터 바통을 넘겨받아 AMD의 모바일 시장을 이끄는 역할을 담당했었다. 하지만 데스크탑 시장에서는 카베리와 전혀 다를 바 없는 고다바리가 그 자리를 승계했을 뿐 별다른 변화가 없었는데, 그간 AM4 플랫폼에 '브리스톨 릿지' 라는 코드네임으로 투입되리라 여겨졌던 데스크탑용 카리조가 일정을 앞당겨 FM2+ 플랫폼에 깜짝 등장하게 된 것이다. 알려졌다시피 카베리는 AMD의 3세대 모듈 아키텍처인 스팀롤러에 기반한 것이며 카리조는 4세대이자 최후의 모듈 아키텍처인 엑스카베이터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

.

.


※ 전체 글은 다음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drmola.com/news/47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