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urator : Daeguen Lee

(Any action violating either copyright laws or CCL policy of the original source is strictly prohibited)

 

 

 

AMD의 첫 번째 ARM 기반 프로세서가 출시되다

 

AMD는 오늘 옵테론 A1100 SoC의 출시를 공식화했다. 그간 수많은 옵테론이 출시되었기에 새로운 옵테론이 하나 추가된 것쯤은 별 일 아니라 여길 수 있겠지만, 단언컨대 이것만큼은 별 일이 확실하다. AMD 역사상 처음으로 ARM 기반 프로세서를 출시한 것이기 때문이다. 주지하다시피 이 칩은 그간 시애틀, 혹은 히에로팔콘(Hierofalcon)이라는 코드네임으로 널리 알려진 그것이다.

 

 

데이터센터, 임베디드 네트워크 및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 분야를 겨냥한 AMD의 야심작

 

옵테론 A1100은 기본적으로 데이터센터 서버 시장을 겨냥해 출시되었으며, ARM의 64비트 ISA인 Cortex-A57 아키텍처 기반의 CPU코어 여덟 개를 탑재하고 있고 8개의 PCI-Express 라인, 14개의 SATA3, 듀얼 10Gb 이더넷 등의 I/O 인터페이스가 통합된 SoC 구조이다. 또한 2개의 코어마다 1MB씩의 L2 캐시가 공유되어 있고, 다시 전체 코어가 공유하는 8MB의 L3 캐시를 탑재하고 있다. 이외에도, ARM의 TrustZone 기능을 지원하는 Cortex-A5 기반의 코프로세서를 다이 안에 내장하고 있어 서버용 프로세서로서 향상된 시스템 보안 기능을 지원한다.


.

.

.


※ 전체 글은 다음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drmola.com/news/47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