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AMD의 새로운 그래픽카드와 데스크탑 CPU/APU 3종 : 해뜨기 전이 가장 어둡다

News Curator : Daeguen Lee

(Any action violating either copyright laws or CCL policy of the original source is strictly prohibited)

 

 

 

1. FirePro S7150 / S7150 x2 :

하드웨어 가상화에 최적화된 멀티유저 VM 솔루션

 

지난 2월 1일 AMD의 서버용 그래픽카드 라인업에 작은 변화가 있었다. 하드웨어 가상화를 지원하는 첫 솔루션인 FirePro S7150 및 S7150 x2를 라인업에 추가한 것이다. 이들은 모두 Tonga 칩셋을 탑재하고 있으며 원격 워크스테이션, 클라우드 게이밍/컴퓨팅 및 가상 데스크탑 인프라(VDI) 등 오늘날 떠오르는 화두인 '가상화'에 대응하는 제품이다.

 

 

지난해 8월 AMD는 VMWorld 2015 행사에서 정체불명의 다중 사용자용 그래픽카드를 최초로 시연했던 바 있다. 오늘 FirePro S7150 / S7150 x2를 발표함에 따라 당시 시연한 모델이 이들 중 하나라는 사실이 간접적으로 확인된 셈이다. 이들은 모두 AMD의 최신 그래픽 아키텍처인 GCN 1.2 기반의 Tonga 칩셋을 탑재하고 있으며, 가상 머신(VM) 전반에 걸쳐 예측가능성과 관리 가능성을 제공하기 위해 가상화 표준규격인 PCI-Express SR-IOV(Single Root I/O Virtualization)을 채택하고 있다. 간단히 특징을 열거하자면 아래와 같다.


.

.

.


※ 전체 글은 다음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drmola.com/news/478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