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cture & Column/ict_lec_col

갤럭시노트2 킷캣 업데이트

노트2 유저로써 오매불망 기다려왔던 킷캣 업데이트가, 오늘 새벽을 기해 풀렸습니다.

아직 OTA (Over the air; 무선) 로 배포되지는 않았고, 따라서 KIES를 통해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업데이트를 시작하기 전, 젤리빈일 때의 화면을 대강 남겨 보겠습니다.








별로 새로울것도 없는 젤리빈. 그럼 이제 업데이트를 해 볼까요?

 

 

 


...컴퓨터에 핸드폰을 연결하고 KIES를 실행하면 새 펌웨어가 나왔다는 알림이 뜹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사실 매우 간단합니다. 어차피 각 단계에서 하라는 것들을 하지 않으면 넘어갈 수가 없거든요-_-;

(선택지가 많은 것 같지만 사실 다음 단계로 넘어가려면 여러분이 선택할 것은 단 한가지밖에 없습니다 : 모두 "확인" 할 것)


업데이트가 생각보다 오래 걸리니 영화라도 한 편 보고 와야겠습니다.

 

 

...못 봅니다. (망할 "항상 위"...)



인내심을 가지고 조금만 기다리면 이내 핸드폰이 몇 번의 재부팅을 거쳐 업데이트를 기어이 해내고 맙니다.

장하다. 노트2.


아래는 (마찬가지로, 별로 새로울 것도 없지만) 킷캣 업데이트 후의 화면입니다.

일부러 젤리빈 스샷과 동일한 연출 하에서 찍었으니 한번 나란히 비교해 보셔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 좋은 밤 되세요~^^

 

//

 

아래 위젯은 일종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티스토리 '밀어주기' 서비스 위젯입니다. 100원부터 3000원까지의 범위 내에서 소액기부가 가능하며, 이런 형태의 펀딩이 성공적일 경우 '이해관계자로부터 독립된 벤치마크' 의 지속 가능한 원동력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후원 없이 제 글을 읽어 주시는 것만으로도 저는 독자 여러분께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