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urator : Jin Hyeop Lee, Daeguen Lee

(Any action violating either copyright laws or CCL policy of the original source is strictly prohibited)





애플은 오늘 오전 6시, 2016 회계연도(통상연도 기준 2016년 2분기에 해당)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실적 발표 이전부터 실적이 부진할 것이라는 것은 충분히 예상되었던 것이지만 항상 그렇듯 예상을 확인해주는 발표라고 충격적이지 않은 것은 아니다. 이번 분기 애플의 총 매출은 423억 6천만 달러로 직전 분기 대비 16%, 전년 동기 대비 15%의 감소폭을 보였다. 애플의 실적은 아이폰에 큰 영향을 받으므로, 아이폰 출시 효과를 누리는 회계연도 1분기를 제외하면 항상 직전 분기 대비 매출이 감소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하지만 애플은 2003년 이래 지금까지 단 한번만 전년 동기대비 매출 감소를 보여준 바 있었는데 그 한 분기가 직전 분기이다. 즉 두 분기 연속 전년 동기대비 매출이 감소하는, 애플로서는 초유의 사태를 맞이한 것이다.


.

.

.


※ 전체 글은 다음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drmola.com/review/51325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