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ice & Personal Log/Notice

IYD의 새 집으로 초대합니다.



안녕하세요. IYD, ITCM, 국방망 IT정보 게시판, MNA, 기타 여러 곳에서 찾아 주신 독자 여러분,

IYD에 더없이 훌륭한 필자와 개발자를 영입, 모습을 바꿔가기 시작한 작년 가을 이후 꼭 11개월만에,

그 어느 때보다 기쁜 소식을 공유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립니다.


현 시간부로, 지금 보고 계신 IYD 홈페이지에는 더 이상 컨텐츠가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또한 지금 보고 계신 iyd.kr 이란 도메인은, 오는 10월부터는 더 이상 여기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대신, 현재 오픈 베타테스트 진행 중인 저희의 새 홈페이지 <닥터몰라 - drmola.com> 로 리다이렉트될 것입니다.

네. 저희가 드디어 새 홈페이지를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플레이웨어즈부터 ITCM까지 오랜 교류를 거치며 신뢰를 쌓아 온 베테랑들께서 저희와 함께하게 된 것은 오늘 전할 또 다른 기쁜 소식입니다.

IYD와의 컨텐츠 공급계약이 만료되던 지난 달, 모회사 주도로 추진되었던 나이스게임TV에의 매각이 무산되는 등 ITCM팀의 존망은 극히 불안정했습니다.

한편 저는 오랜만의 복학을 결심, 학업을 마칠 때까지 대전에 체류할 각오로 복학신청 후 일본 여행을 떠났습니다. 제게 주는 마지막 휴가였달까요,

그렇게 일본에서 여행기나 올리고 먹방이나 찍고 있던 동안, 구 ITCM팀은 어쩌면 인생을 건 도박 - 모회사로부터의 EBO(employee buyout)를 결정합니다.

그분들이 물색한 새 둥지는, 과거의 컨텐츠 에이전시이자 사실상 인하우스 편집국으로써 밀접하게 교류해 오던 곳, 바로 여기 IYD입니다.

(※ 통합 이후에도 IYD의 이름은 그대로 유지하되, 새 홈페이지의 이름과 CI는 그와 분리하여 새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모든 일들을, 일본 여행을 마치고 귀국해서야 통보받게 되었습니다. 이게 웬 날벼락?


이후 추가 역량(자체 영상 기반 컨텐츠 제작)확보를 위해 ColdObject, J튜나님을 삼고초려로 모신 것부터는 여러분도 아실 대로입니다.

상황이 급변함에 따라, 기껏 복학이 승인되었음에도 재차 휴학하게 되어, 아마도 제 모교 역사상 한 학기 최단기간 재학의 기록을 세운 것 같기도 합니다.


우여곡절 끝에 새 포메이션을 갖춰, 새 둥지에서 여러분과 다시 만날 것을 상상하는 제 마음은 무척 설렙니다.

마침 오픈 베타테스트를 종료하고 정식으로 새 홈페이지를 런칭할 오는 10월은 IYD의 일곱 돌이 되는 달입니다.

지난 7년간의 순조로운 항해와, 그 오랜 기간 저희를 아끼고 사랑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저희의 새 홈페이지 닥터몰라는 구 IYD를 축으로 하여,

플레이웨어즈, ITCM, 국방망 IT정보 게시판, MNA 등 그간 IYD의 컨텐츠를 사랑해 주시던 모든 그룹을 포괄하여 이들 모두를 감히 친정이라 여기려 합니다.

어느 곳에서 이주해 오시는 -혹은 양다리 걸치시려는- 분들이든 저희는 온 마음으로 환영합니다.

특히 저의 글을 어려운 여건에서도 탐독해 주신, 그리하여 초기 IYD의 성장에 가장 큰 도움을 주신 분들이 바로 '군인 독자'였기에,

그분들께 저는 항상 마음의 빚을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 새 홈페이지에서 더 나은 퀄리티의 컨텐츠로 여러분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닥터몰라 홈페이지 : http://drmola.com

닥터몰라 페이스북 : http://facebook.com/drmolaByIYD

닥터몰라 브런치 : http://brunch.co.kr/@drmola

닥터몰라 옐로우ID : @drmo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