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PS4 후속 버전 윤곽 드러나나 : 코드네임 '네오'?

News Curator : Daeguen Lee

(Any action violating either copyright laws or CCL policy of the original source is strictly prohibited)

 

 

 

PS4 후속 버전 윤곽 드러나나 : 코드네임 '네오'?

 

IGN이 한 소스를 인용해 전한 루머에 따르면, 소니는 '네오'라는 코드네임의 플레이스테이션 4(PS4) 업그레이드 버전을 준비 중이라고 한다. 매체들과 팬덤을 중심으로 PS4.5 내지는 PS4K 쯤으로 불려왔던, 바로 그것이다. 존재 자체야 연초부터 복수의 소식통으로부터 확인된 정보가 있었으니 별로 놀라운 소식은 아닌데, 오늘의 루머가 그 중에서도 특별한 까닭은 처음으로 구체적인 코드네임과 사양이 적시되었기 때문이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소폭 개선된 CPU 성능과, 그야말로 대폭 개선된 GPU 성능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출처 : GiantBomb via IGN)

 

한 가지 흥미로운 것은 네오에 탑재된 GPU의 사양이 폴라리스 10의 프로토타입(링크)과 대단히 비슷하다는 점이다. 현재 AMD가 제공하는 GPU 가운데 '36 CU' 가 파생될 수 있는 것은 피지와 하와이 단 둘뿐인데, 이들의 TDP를 생각할 때 네오가 이들 중 하나를 탑재하리라고는 생각하기 어렵고 자연스레 폴라리스 10의 파생형일 것이라는 데 무게가 실린다.


.

.

.


※ 전체 글은 다음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drmola.com/news/49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