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urator : Daeguen Lee

(Any action violating either copyright laws or CCL policy of the original source is strictly prohibited)




CES 2016 특집 : (3) 투인원 전성시대, 서피스의 대항마 7종



PC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며 전통적인 개념의 데스크탑의 퇴조가 두드러지는 요즘이다. 그와 맞물려 노트북, 특히 태블릿과 노트북의 형상을 자유자재로 오갈 수 있는 '투인원' 혹은 '컨버터블' 기기의 인기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으며 그 정점에는 (어느덧 하드웨어 명가라는 별명을 얻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프로 시리즈가 자리잡고 있다. 데스크탑 OS를 탑재한 하이브리드 태블릿이자 핸드헬드 기기에 생산성을 접목한 장르의 대표격으로서 서피스가 "투인원이란 무엇인가" 를 정의하는 데 크고 명확히 기여했음을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시장경제 체제 하에서 어떤 분야가 되었든 무한경쟁을 피할 수는 없으며, 투인원 역시 예외가 아니었으니, 얼마 전 막을 내린 CES 2016에서는 역대 어느 무대보다도 서피스의 경쟁 상대를 자임하며 도전장을 내민 대항마들이 많았던 것이다. 이 글에서는 그들의 면면을 간략히 소개하도록 한다.


.

.

.


※ 전체 글은 다음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drmola.com/news/47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