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urator : Daeguen Lee

(Any action violating either copyright laws or CCL policy of the original source is strictly prohibited)

 

 

 

72코어 288스레드 제온 파이, 단독부팅 가능한 CPU가 되다

 


사흘 전 인텔은 국제 슈퍼컴퓨팅 컨퍼런스(ISC)에서 역사상 가장 빠른 x86 칩을 공개했다. 동시에 인텔 역사상 가장 비싼 CPU이기도 한 이것은 바로 코드네임 나이츠 랜딩, 새로운 제온 파이였다. 72개의 실버몬트 기반 x86 코어를 내장했으며 각각의 코어는 4개의 스레드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어 이날 공개된 최상위 모델인 제온 파이 7290은 72코어 288스레드라는 어마무시한 스펙을 자랑한다. 헌데 여기까지 읽어오는 동안 어딘가 이상하다고 느끼지 않았는가. 대체 언제부터 제온 파이를 CPU라 부르게 된 거지? 놀랄 것 없다. 당신이 여태 알아 온 상식은 맞는 것이었으니. 나흘 전까지만 하더라도 제온 파이는 '단독 부팅 가능한' CPU가 아니라 CPU의 연산을 보조하는 코프로세서로 분류되는 무엇이었지만 이날 인텔의 발표와 함께 그 경계가 마침내 허물어졌다. 이제 제온 파이는 명실상부 CPU이기도 하다.


.

.

.


※ 전체 글은 다음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drmola.com/news/50686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